임플란트 및 치조골 뼈이식

서초동 임플란트 맞춤 기둥과 치아색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자연스럽게

든든한구강외과 2025. 7. 5. 16:37
서초동 임플란트 자연스럽게 하는 치과

 

 

70-80대가 아니고서야 임플란트를 반기는 사람은 없습니다. 최근에는 치료 기술의 발달 때문인지 또는 진단의 방향성 때문인지 몰라도 어쨌든 30-40대부터 하나 둘 임플란트가 들어가기 시작하는 경우가 많고요. 50대가 되면 누구나 한 두 개 정도 치아는 이미 임플란트를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시술이 이뤄지고 있는 현실이죠.

 

임플란트를 앞둔 분들이 가장 염려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금액? 아픈지? 기간?

 

그것보다 실제로는 원래 내 치아처럼 마치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지낼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보통 생니를 한 번에 뽑고 임플란트 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사실 이렇게 하면 안 되겠죠? ^^;)

 

대부분 이미 치료받았던 치아가 깨졌거나 뿌리에 염증 발생, 파절 등의 이유로 발치 후 임플란트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이때부터 여러 가지 생각이 들기 시작하고요. 워낙 광고가 많이 성행하여 사람들 당사자 본인조차 내가 정말 궁금한 게 무엇인지 헷갈려할 정도지만 실제로 가장 염려하는 것은 비용보다도 원래 발치하기 전과 같은 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지입니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임플란트 수술이 1차적으로 잘 이뤄져야 하고요. 앞으로 치아머리 부착까지 이어지는 대장정의 과정에서(실제로 소요되는 기간은 약 3개월 전후) 잇몸의 예후와 저작의 편안함에 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어버트먼트라 부르는 잇몸 기둥, 그리고 크라운입니다.

 

크라운의 경우 가급적 치아 색상과 유사한 결과를 낼 수 있는 지르코니아라 부르는 세라믹 계통의 재료가 선호되는 편입니다.

(65세 이상의 경우 2개까지 임플란트가 보험 적용되는데, 최근에 지르코니아가 보험 임플란트 크라운 재료로 정식 인정되기도 하였죠)

 

 

또한 위아래 치아의 맞물림 교합관계 조정이 마지막 보철치료 과정에서 중요시돼야 하는데요. 왜냐면 결국 임플란트를 해 넣는 이유도 제대로 씹기 위함이고 그렇기 위해서는 치아 물림 관계의 조정과 개선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서초동 직장인 분들과 원래 거주하는 분들이 섞여 많은 분들께서 본원을 찾아주고 있습니다. 저희가 오랜 기간 환자분들께 신뢰를 얻고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온 가족이 다니는 치과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치아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집중하기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르세치과 예약 전화 : 02-6243-2875

(신논현역 교보타워 뒤편. 강남역1차아이파크 건물 3층-PC방/스타벅스 건물)